[칼럼] | 유럽중앙은행, 금리동결…(기준금리:0%, 예금금리: -0.4%" ) 내년 상반기까지 현재 또는 더 낮은수준 예상
페이지 정보
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9-07-31 12:01 조회35,762회 댓글0건관련링크
본문
"기준금리를 현행 0%로 유지하고, 예금금리와 한계대출금리를 역시 각각 현행 -0.40%와 0.25%로"
앞으로 -금리도 가능하지 않을까요? 돈 빌리면 도리어 은행에서 돈준다.
하지만, 돈의 가치는 그만큼 더 떨어진다.
그런데, 왜 ?? 일반 서민들은 고금리의 노예가 되고 있지??
이래서, 그 중간자인 은행/투자회사 (중계자) 의 역활이 지금과는 다른 방식으로 바뀌어야 경제및실물경제에 도움이 된다! 고 이연사 열열히 주장합니다^^
페이스북의 리브라가 주장하는 전세계 20억 인구에 해당하는 저개발국가, 서민, 가난한 사람들은 여전히 은행을 혜택을 못받고 있으니 (Unbanked)
사람들이 비트코인을 위시한 암호화폐와, 리브라의 발표에 열광하는 것이다.
이말은, 기존의 중앙화된 은행이, 그 중계자 역활을 잘 한다고 하면, 사람들이 비트코인과 리브라 같은코인에 열광할까?
기사 출처 : https://m.news.naver.com/read.nhn?mode=LSD&mid=sec&sid1=101&oid=009&aid=0004398964
[2보] 유럽중앙은행, 금리동결…"내년 상반기까지 현재 또는 더 낮은수준 예상"
유럽중앙은행(ECB)은 25일(현지시간) 정책금리를 동결했다.
ECB는 이날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통화정책회의를 연 뒤 보도자료를 통해 기준금리를 현행 0%로 유지하고, 예금금리와 한계대출금리를 역시 각각 현행 -0.40%와 0.25%로 유지한다고 밝혔다.
ECB는 "적어도 내년 상반기까지 현행 금리 수준이나 더 낮은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기대한다"는 입장을 나타냈다.
지난 6월 통화정책회의 발표 자료에서 '더 낮은 수준'이라는 문구를 추가한 것이다.
댓글목록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