블록체인전문가 트러스트팜 안씨아저씨가 운영하는 시화 채굴농장 및 통합컨설팅
블록체인LIVE

블록체인 관련해서는 국내에서는 뭐든 힘들것 같네요. > 블록체인LIVE

블록체인LIVE

[칼럼] | 블록체인 관련해서는 국내에서는 뭐든 힘들것 같네요.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8-06-08 00:41 조회6,598회 댓글0건

본문

http://m.news.naver.com/read.nhn?mode=LSD&mid=sec&sid1=101&oid=014&aid=0004034929

이게 블록체인 산업육성 방안 맞는지 참 참 참!!!

일전에도 계속 얘기했듯이, 프라이빗 블록체인은 사실상, 기존 중앙화된 분산DB 쓰는것이랑 차이가 없습니다.
또한, 블록체인의 가장 큰 특징은 분권화 ( DeCentralization ) 입니다.

사실상 국내 대기업과 정부의 입김이 완연한 조직에서 블록체인을 만드는것이 무슨 의미가 있겠습니까?

왜 블록체인이 분권화를 위한것인지 좀 더 연구와 조언이 정부 정책 입안자에게 필요할것 같습니다.

이제 중소, 혁신 스타텁, 채굴산업, 블록체인 기반 금융산업 모두 본사를 외국에 옮겨야 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.

블록체인이라는 무늬로, 사실상 갈라파고스의 분산 DB , SI 업을 하겠다는 것입니다.

블록체인과 관련된 산업을 국내에서 한다는것은 어불성설 인거 같습니다.

홍콩, 싱가폴 , 유럽 , 스위스 , 동구권 기타 ... 에 법인을 만들고 한국에는 연락사무소 형태로 본사를 옮겨야 되나 심히 고민됩니다.

채굴도 산업이고, 블록체인의 개발도 엄청난 산업인데..

이제 채굴기 개발도 본사는 저 외국으로, 거래도 저 외국사이트로, 기술개발도 저 외국본사 명의로,...

사실 고민은 이미 끝났는데, 그 나마 한가닥 희망도 버려야 하나 생각이 확실해 집니다.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